[칼럼]‘소시지 눈’ 콤플렉스 위한 눈 재수술, 임상경험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 아티뉴 미디어

본문 바로가기

메뉴로고
전화


 

아티뉴 미디어

[칼럼]‘소시지 눈’ 콤플렉스 위한 눈 재수술, 임상경험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티뉴성형외과 작성일20-03-05 00:17 조회60회 댓글0건

본문

눈은 사람의 첫 인상이나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하는 부위다. 눈에 콤플렉스가 있는 이들은 쌍꺼풀 수술을 감행하나, 자신의 눈 모양이나 전체적인 이목구비 조화를 고려해서 쌍꺼풀 수술의 방법이나 크기 등을 결정해야 한다. 인기 연예인의 눈이 예쁘다고 해서 자신도 비슷한, 똑같은 모양으로 수술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쌍꺼풀의 크기는 첫 수술시에 매우 중요하며, 재수술을 할 때에도 중요한 요소다. 내 얼굴형을 고려하지 않은 과도하게 높은 쌍꺼풀 라인, 혹은 안검하수가 교정되지 않은 경우, 눈 위 지방이 부족한 경우 등 이러한 케이스에서는 마치 붓기가 미처 빠지지 않은 듯한 ‘소시지 눈’으로 보일 수 있다.

 

수술을 한 지 수 개월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부어 보이기 때문에 자연스레 쌍꺼풀이 자리잡지 않아 재수술을 고민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쌍꺼풀 재수술을 할 때에는 전문의와 충분하게 상담을 진행하고, 자신의 눈 모양에 따른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숙련된 노하우와 협진 진료 가능여부 등이 소시지 눈 재수술과 관련, 개인별 맞춤 솔루션과 사후관리를 통해 안전한 수술 및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제공한다.  

특히 눈두덩이에 피부 조직이 많은 이들은 기존의 높은 라인과 목표로 하는 낮은 라인의 피부를 절제하고, 쌍꺼풀 높이를 낮추는 방식으로 재수술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소시지 눈이 완화되어 자연스러운 눈매를 형성한다. 피부조직이 없는 케이스는 위쪽 기존 라인을 박리해 풀어주며, 새로운 디자인 라인을 따라 절개하며 라인을 낮추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에는 쌍꺼풀 라인이 높지 않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짙고 큰 라인으로 보일 수 있다. 따라서 눈매교정을 통해 눈의 크기를 키우고 또렷하게 해 심미적이면서도 기능적으로도 정상적인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눈으로 재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동탄 아티뉴성형외과 홍정수 원장은 “개개인마다 눈 모양이 다르게 생겼듯이, 쌍꺼풀 눈 재수술을 할 때에는 여러가지 눈 모양의 쌍꺼풀 재수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며, “특히 눈 재수술을 쌍꺼풀 수술을 한 날로부터 6개월이 지나야 피부가 안정화되고 수술을 할 수 있는 만큼 자신의 상황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전문의의 충분한 상담 후에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