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보톡스 등 아무리 가벼운 시술이라도 성형외과전문의에게 받아야 안전 > 아티뉴 미디어

본문 바로가기

메뉴로고
전화


 

아티뉴 미디어

필러·보톡스 등 아무리 가벼운 시술이라도 성형외과전문의에게 받아야 안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티뉴성형외과 작성일20-07-23 17:38 조회65회 댓글0건

본문

 

 

67da2e295c9a456a9d718dcf29580bd2_1595493

 

 

최근 뉴스에서 종종 성형외과 시술을 받던 환자가 실명이나 안면마비를 겪었다고 하는 기사를 접할 수 있다. 성형이 보편화되면서, 비교적 간편한 시술이라고 알려진 필러와 보톡스 시술을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 

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서 자세히 알아보지 않고 받았다 가는 돌이킬 수 없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필러와 보톡스 관련 상담 중 부작용 발생과 관련된 상담이 60% 이상을 차지했다. 이는 시술이 빈번한 만큼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높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필러의 부작용으로는 뭉침이나 비침, 염증, 부종, 울퉁불퉁한 피부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잘못된 시술로 인해 심할 경우 피부 괴사와 함몰, 변색, 실명 등을 일으킬 수 있다. 보톡스의 경우에도 처짐, 멍, 부종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잘못된 시술이 원인으로 안면마비와 함몰 등의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일반적인 수술의 부작용이 아닌 실명이나 함몰, 안면마비 등의 심각한 부작용은 미숙한 집도의의 잘못된 시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다. 최근에는 공장형 병원들의 등장으로 상담의와 집도의가 다른 유령수술을 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관련 부작용들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전문 지식과 기술력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상담의와 집도의가 일치하는지, 수술 후 사후 관리 체계는 적절한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필러나 보톡스의 경우 시술 부위와 상태에 따라 주사 주입 피부층의 깊이와 시술 범위 등에 대한 이해와 숙련도가 중요하므로, 더욱 시술 경험이 많은 숙련된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좋은 시술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KFDA 식품의약안전처와 FDA 승인을 받은 나보타와 앨러간보톡스 등의 안정성이 입증된 정품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잘 살펴봐야 한다. 전문의가 숙련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정품 제품을 이용해 약물의 적절한 양을 컨트롤하면서 시술을 진행해야, 시술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아티뉴성형외과 동탄점 홍정수(성형외과 전문의) 원장은 “필러와 보톡스 등의 아무리 가벼운 시술이라도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과 시술을 받는 것을 권한다”며 “시술 전 반드시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정품을 사용하는지, 전문의가 직접 집도하는지 등을 꼼꼼히 알아봐야 공장형 병원의 미숙한 시술로 인한 부작용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