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좀·필로가·리쥬란힐러 등 스킨부스터, 안전 위해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우선 > 아티뉴 미디어

본문 바로가기

메뉴로고
전화


 

아티뉴 미디어

엑소좀·필로가·리쥬란힐러 등 스킨부스터, 안전 위해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우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티뉴성형외과 작성일20-11-12 17:25 조회24회 댓글0건

본문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이 가까워지면서, 겨울철 건강관리와 함께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많다. 겨울철에는 기온이 낮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소홀하면 금방 피부가 푸석푸석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실내외의 온도 차가 커지면서 피부가 반복적으로 자극을 받으면 피부는 더욱 예민해지기 쉽다.

 

특히, 마스크가 일상화된 요즘은 마스크를 쓴 부위의 피부가 습해지고, 마스크가 닿는 부위를 따라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아 예년보다 겨울철 피부 관리가 더욱 까다로워졌다. 겨울철 피부 관리의 기본은 보습 관리다.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보습제를 자주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 물을 이용한 장시간 목욕은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다.


셀프 관리만으로 겨울철 피부의 건조함과 트러블 등을 잡을 수 없다면, 손상 피부의 회복과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스킨부스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킨부스터는 피부 환경을 좋게 해주는 물질을 피부에 주입해 피부 재생 및 회복을 돕고, 콜라겐 생성 등을 촉진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주사 또는 기계를 이용해 피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주입하기 때문에 시술이 간단하고 일상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선호되는 시술이기도 하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시술하는 의료진의 전문성이 결여돼 있다면, 스킨부스터의 효과를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간단한 시술도 안전을 위해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스킨부스터에는 엑소좀과 필로가 주사, 리쥬란힐러 등이 있다. 엑소좀은 줄기세포의 유전 정보 및 영양물질을 담고 있는 엑소좀을 배양해 피부에 주입하는 시술로, 줄기세포와 핵산을 함께 전달해 피부 재생을 활성화시킨다. 이에 피부의 잔주름과 탄력, 톤 등을 개선하고, 모공 타이트닝과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필로가 주사는 히알루론산과 53가지의 복합성분이 최상의 조합을 이루고 있는 스킨부스터로, 피부 노화에 주요한 영향을 주는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회복하는 데 필요한 환경을 제공한다. 섬유아세포의 재생을 촉진해 주름과 탄력 저하, 색소침착 등을 개선하고, 손상된 피부 회복과 피부 활성화로 근본적인 피부 노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리쥬란힐러는 피부 자극 없이 자가 피부 재생 능력을 활성화해 표피 및 진피 두께, 탄력 등을 증가시켜 피부 볼륨을 개선해 준다. 순수 DNA 성분으로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피부 보호막 재생을 비롯한 잔주름 개선, 피지 감소, 모공 축소, 피부결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아티뉴성형외과 동탄점 박정열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스킨부스터는 피부 진피층까지 피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주입해 피부 환경을 개선해 주는 시술로,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피부 재생 및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최근 스킨부스터가 유행처럼 번지면서 무분별한 시술로 각종 부작용에 시달리거나 기대했던 시술 효과를 얻지 못해 불만족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숙련된 전문의가 환자별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만족도 높은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