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대표적 동안성형방법 ‘튠페이스 리프팅’…장점 및 주의점은? > 아티뉴 미디어

본문 바로가기

메뉴로고
전화


 

아티뉴 미디어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대표적 동안성형방법 ‘튠페이스 리프팅’…장점 및 주의점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티뉴성형외과 작성일20-12-18 19:13 조회21회 댓글0건

본문

69e5d8e1ae425ffc23f06ad90b869c64_1608286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 저하와 주름, 피부 처짐이 확인된다. 이러한 노화의 징후는 얼굴을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이다.


동탄 아티뉴성형외과 홍정수(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체내 콜라겐 생성이 감소하고, 엘라스틴이 줄어드는 등 피부 조직의 전반적인 노화 현상을 늦추기 위해서는 평소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규칙적인 생활과 적절한 운동으로 피부 및 근육의 탄력을 강화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런 노력만으로는 노화현상을 극복하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따라 노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시술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튠페이스 리프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튠페이스 리프팅…고주파 에너지로 피부 속 콜라겐 재생
튠페이스 리프팅은 수술적 방법이나 필러 등의 주사제를 사용하는 방법이 아닌, 고주파 에너지로 피부 속 콜라겐을 재생해 피부 탄력을 개선해 준다.


노화가 진행된 피부에 가장 많은 네오콜라겐을 생성하는 주파수 40.68MHz 에너지와 불필요한 지방세포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입체 초음파를 균일하게 전달해 페이스 리프팅을 유도하는 동안성형방법이다.


홍정수 원장은 “프락셔널 방식의 고주파 타켓팅으로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에너지를 전달하며, 3단계로 깊이를 조절해 피부 속부터 탄력을 부여한다.”며, “전자기장으로 물 분자를 회전시켜 네오콜라겐을 생성해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로 전체적인 피부 탄력 재생 및 피부 톤을 개선한다.”고 설명했다.


또 “콜라겐 재생을 통해 진피층 두께를 증가시키며, 타이트닝, 주름개선과 함께 피부 건조함도 개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통증이나 자극 거의 없고, 빠른 일상복귀 가능 등
튠페이스 리프팅은 지방이 없고 피부에 탄력 및 볼륨이 부족한 경우 적합하며, 깊은 주름이 고민이거나 작고 갸름한 얼굴 라인으로 교정하고 싶은 경우 도움이 될 수 있다.


시술 후 결과가 점차적으로 나타나며, 개선된 결과는 시술 후 수개월 동안 지속되는 것도 특징이다.
이중 쿨링 방식으로 시술 시 통증이나 자극이 거의 없으며, 시술 시간이 짧고 빠른 일상 복귀도 가능하다.


◆대표적 주의점 

튠페이스 리프팅의 대표적인 주의점은 화상이다. 또 극히 일부에서는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다. 

 

홍정수 원장은 “동안성형으로 꼽히는 튠페이스 리프팅은 프라임 포커싱 RF 시술을 이용해 표피, 진피, 피하 지방층 등 다양한 깊이에 균일한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어, 환자의 시술 목적과 피부 상태 등에 따른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며, “다만 정교하고 정확한 기술이 필요한 시술이기 때문에 풍부한 리프팅 케이스를 경험한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부작용 위험을 낮추고, 치료효과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