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한 피부 위한 시술, 충분한 상담으로 적합한 방법 선택해야 > 아티뉴 미디어

본문 바로가기

메뉴로고
전화


 

아티뉴 미디어

겨울철 건조한 피부 위한 시술, 충분한 상담으로 적합한 방법 선택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티뉴성형외과 작성일21-01-22 19:33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차갑고 건조한 날씨는 피부 장벽 기능의 저하를 가져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린다. 이에 겨울에는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 탓에 속 당김이나 각질, 가려움증 등이 생겨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으며, 피부 속 수분 부족으로 주름이 생성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된다.

 

그 때문에 겨울철에는 잦은 목욕이나 샤워를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피부 보습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좋다. 또 실내 난방 시에는 피부의 수분량이 더욱 감소할 수 있어, 적절한 실내 온도 및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 시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해야 피부 건조화를 예방할 수 있다.


피부 탄력 저하 및 건조함으로 처지고 예민해진 피부는 피부 장벽과 탄력을 함께 개선하는 하이소노 리프팅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이소노 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HIFU)와 두 가지 초음파 에너지(DUAL SONO)를 동시에 혼합 사용해 피부에 고밀도 진동 에너지를 전달한다.

반대편 극성의 이온을 삼투압 원리로 끌어당기는 방식으로, 피부 속의 수분을 진피까지 끌어 올려 피부가 물방울을 머금은 듯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하나의 프로브에서 두 가지 주파수를 교차로 발생시켜 역동적인 세포 운동을 가능하게 해 피부 장벽의 재생 능력을 촉진한다. 

시술 즉시 피부가 촉촉하고 맑아지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피부 재생부터 모공 관리, 리프팅까지 관리할 수 있다. 이에 피부 탄력이 부족하거나 피부 처짐 이중 턱 등으로 얼굴 라인 정리가 필요한 경우에 피부 리프팅 및 타이트닝 효과를 부여하며,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의 보습에 도움을 준다. 

 

어둡고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는 미백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혈관 확장을 개선해 심한 홍조에 도움을 준다.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어, 레이저 시술 전후 관리에도 적합하다.  

 

아티뉴성형외과 동탄점 손경동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겨울철에는 춥고 건조한 날씨로 피부 방어막이 약화돼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기 쉽다”며 “하이소노 리프팅은 HIFU와 DUAL SONO를 혼합해 피부 장벽 및 탄력을 조화롭게 관리할 수 있는 시술로, 체내 수분을 진피까지 전달해 물방울 리프팅으로 불리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리프팅 시술은 시술자의 시술 이해도와 숙련도 등에 따른 결과 차이가 크므로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시술의 안정성과 결과를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시술 전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선택해야 하며, 피부 두께와 시술 부위, 피부 고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맞춤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